제품개발 역량강화

목적

  •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영남대학교 LINC+사업단 가족회사의 교육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개발, 교내외에서 다수의 가족회사를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제품개발 역량을 강화시키고자 함

추진 절차

  • 01
    교육수요 조사

    전년도 LINC+사업 “만족도 및 수요조사”를 활용하여 가족회사의 교육수요 조사

  • 02
    자체 교육(과정) 및 외부 교육(과정) 기획

    주요 교육수요를 감안한 정기/비정기(수시) 교육(과정) 계획 수립

  • 03
    교육(과정) 신청서 배포/접수

    가족회사 대상 교육(과정) 신청서 배포 및 접수

    [붙임 1] 교육(과정)신청서

  • 04
    진행

    자체 교육(과정) 및 외부 교육(과정) 진행 : 교내 또는 외부 교육시설 활용

    [붙임 2] 설문조사서

  • 05
    비용정산 및 완료

    강사료, 장소대여료, 위탁교육(과정)비 등 정산

    결과보고서 작성 보고

    [붙임 3] 교육(과정) 결과보고서

    [붙임 4] 강사료 영수증 양식

추진방안

  • 실제 가족회사의 제품개발 역량강화에 필요한 대상만 선별하여 개설 (아래 항목은 예전 교육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 1) 4차 산업혁명 관련 특강(Big data, AI, IoT, Mobile, Cloud 등) 2) 품질관리(6 sigma, FMEA 등) 3) 제품 디자인 4) 실무 외국어 5) 세무/회계 6) 무역/통상 7) 제품인증 (자동차관련 ISO 26262 등)
  • 교육(과정) 운영 주기 및 방법 1) 교육(과정)의 종류 및 수요에 따라 정기/비정기(수시) 운영 2) 정기/비정기 교육(과정) 모두 사전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추진